본문 바로가기
명언

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는 것은 눈물을 흘릴 각오하는 것이다.

by 새콤달콤인생 2023. 8. 4.
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는 것은 눈물을 흘릴 각오하는 것이다. 생떽쥐베리

 

생떽쥐베리는 프랑스의 작가, 조종사, 기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인물이며, 그분의 대표작 '어린 왕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작입니다. 그는 인간과 자연, 삶과 죽음, 사랑과 우정, 자유와 책임 등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떽쥐베리의 명언 중에서 "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는 것은 눈물을 흘릴 각오하는 것이다"라는 문장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이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본문

    이 명언은 '어린왕자'라는 작품 속에서 나온 것입니다. '어린 왕자'는 자신의 별에서 탈출한 후 여러 행성을 방문하면서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고 이야기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친밀한 관계를 맺은 것은 지구에서 만난 여우입니다. 여우는 어린 왕자에게 길들여지고 싶다고 말하고, 어린 왕자도 여우의 요청을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어린 왕자가 자신의 별로 돌아가야 한다고 하자, 여우는 슬퍼하며 눈물을 흘립니다. 그때 여우가 말하는 것이 바로 이 명언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누군가와 친밀한 관계를 맺으면, 그 사람을 잃거나 상처받을 때 슬픔과 고통을 겪게 된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사랑하고 우정을 나누는 것을 피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가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삶의 의미와 가치를 더해주는 것이며, 그것이 우리를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명언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교훈을 줍니다. 우리는 삶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관계를 맺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들은 우리가 길들여지고, 우리가 길들이는 사람들입니다. 그들과의 관계는 우리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지만, 때로는 슬픔과 아픔을 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런 슬픔과 아픔을 감수하면서도 그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하고, 그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로 우리의 삶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생떽쥐베리의 명언은 우리에게 삶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게 하며, 때로는 위로와 희망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의 명언 중에서 "누군가에게 길들여진다는 것은 눈물을 흘릴 각오하는 것이다"라는 문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문장은 우리가 사랑하고 우정을 나누는 것이 삶의 본질이며, 그것을 위해 슬픔과 고통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이 명언을 통해 우리의 삶에 가장 소중한 사람들을 더욱 소중히 하고, 그들과의 관계를 더욱 깊고 진실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