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언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다 : 헬렌켈러와 함께하는 고통의 이해와 극복

by 새콤달콤인생 2023. 3. 21.

오늘은 헬렌 켈러의  삶과 그녀가 겪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쓸까 합니다. 헬렌 켈러는 어린 나이에 청각과 시각을 잃어버리면서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삶을 이끌어나갔고, 그녀의 이야기와 명언을 통해 우리는 고통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The world is full of suffering but it is also full of people overcoming it. Helen Keller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들로도 가득하다. 헬렌 켈러

 

 


헬렌켈러 는 누구인가.

헬렌 켈러는 미국의 교육자, 작가, 강연가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어린 시절에 어둠과 침묵 속에서 삶을 극복해야 했습니다. 헬렌 켈러는 19개월 때 수두에 걸려 시각과 청각을 잃었으며 그녀는 어둠과 침묵 속에서 살아가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절대로 자신의 상황에 항복하지 않았고 7살 때 자신의 인생을 바꿔놓은 Sullivan 선생님의 도움으로 손가락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웠고, 10살 때에는 점자를 익혔습니다.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여 래디클리프 대학교를 졸업하였고, 작가와 강연자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힘을 주었습니다.

 


일화

 헬렌 켈러는 강연을 하는 중에 한 남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듣고 "당신은 불행한 삶을 살았군요" 라며 위로의 말을 건넸습니다. 그러자 헬렌 켈러는 "아니요, 저는 오히려 매우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삶은 어둠과 침묵으로 가득찼지만, 그것이 오히려 저를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헬렌 켈러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많은 교훈을 전합니다. 어떤 어려움이든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라보고, 그 상황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를 찾아야 합니다. 그녀는 고통을 극복하면서도 많은 인생의 지혜를 얻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했습니다. 예전에 헬렌 켈러는 "지금의 고통은 내일의 행복에 대한 대가이다"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이 말은 고통과 어려움을 겪는 모든 사람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줍니다.


 

마무리

헬렌 켈러는 자신의 삶에서 얻은 깊은 지혜를 통해 고통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녀의 삶은 인간의 가능성과 용기를 보여주는 최고의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헬렌 켈러는 많은 인생의 고통을 극복하면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려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헬렌 켈러의 이야기와 명언을 기억하며,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우리의 인생을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녀가 말한 것처럼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들로도 가득하다. 우리도 헬렌 켈러처럼 자신의 상황에 굴복하지 않고, 도전과 변화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